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국스토리) 광전총국 검열기준,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8:49

    >


    중국의 미디어 감시기구로 알려진 국가신문출판광전총국(광전총국)은 중화인민공화국 국무원 직속의 기구로 중국의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출판, 영화 등의 관리와 감독을 관할하고 있습니다. 광전 총국은 20하나 3년 7월 신문 출판 총서(신문 출판 총 경찰서)와 국가 광파 전영 전시 총국(국가 광파 영화 텔레비전 총 국)을 통합하고 신설되었는데, 텔레비전, 라디오, 신문, 출판, 보도 방송 통제만 아니라 해외에서 제작된 프로그램과 영화, 방송을 검열하거나 금지하고 있습니다. 광전총국 검열기준 직속 방송기구로는 중국중앙텔레비전(텔레비전), 중앙인민방송국(국야기라디오), 중국국제방송(국외용라디오방송국)이 있습니다.


    >


    20하나 8년 4월 광전 총국은 4개 부서로 해체되면서 센터 라인 모드가 전면에서 문화 미디어 산업을 총괄하게 되지만, 광전 총국은 정부 광파 전시(광파 텔레비전·TV라디오 방송)총국, 정부 신문인 춤을 출 판서, 정부 빵 그오은국 정부 용화국 4개 부서로 분할되어 당 중앙선 모드가 이들의 부서를 직접 관장하게 되었습니다. 20하나 7년 3월에 발표된 '중화 인민 공화국 영화 산업 진흥 법'에 따르면 광전 총국 검열 기준의 엄격함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사극제작에 관해 엄격한 검열기준을 적용하고 있습니다.(아래 기준 참조)​-헌법의 기본 원칙을 위반하는 고가 아니며 저항, 약화 시키는 경우와 정부의 깡통 1성, 주권, 육지 보전을 다니엘치고 나쁘지 않고 정부의 존엄성을 손상시킬 경우-인종 집단에 대한 적개심이 나쁘지 않은 비방이 존재하는 경우-미성년자의 정신 건강을 손상시킬 위험이 있는 경우-중국의 사회적 도덕에 해를 키치고 나쁘지 않아 사회질서 붕괴 시 음 다소 리페솔, 도박, 약물남용, 폭력이 포함된 경우


    >


    광전 총국 검열 기준에 따르면 2013년부터 매년, 당 방송국마다 사극 드라마 방영 횟수가 150편으로 제한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중앙 행정부의 5부문이 공동 현실적인 드라마와 농촌 소재의 작품을 장려하는 통지문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시청률 보장과 대중적인 인기 때문에 사극 제작량은 크게 줄지 않았습니다. 이런 조치에도 불구하고 시청률이 보장된 장르에 통한 사극은 제작의 양이 많게 안 줄어요, 2017년 한 언론사에서는 사극의 다섯가지의 부정적 영향이라는 주제로 기사를 배포하기도 했습니다. 이 기사에서 사극의 부정적 영향 5개는 지자 부모 황족의 삶할 방식 숭배, 사회주의의 핵심 가치관을 저버리는 궁중의 암투 스토리, 안개 재상에 대한 지자 부모 미화 향략 주의자 신사회 풍조의 모습, 상업적 이익에만 집중하고 정신 건강 증진의 목적 상실입니다.


    >


    광전총국은 사극 제작에 대해 '어느 고령'이라는 엄격한 검열 기준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장르의 사극에 대해서'신작은 6월까지 방송 불가 이미 공개된 작품은 동영상 사이트의 추천 명단에서 제외'이라는 사극의 금지령으로 인터넷 방송까지 강하게 한 사극의 제재를 선포했다. 특히 올해는 China의 건국 70주년, 톈안먼 사태 30주년, 베트남 전쟁 40년 등으로 역사적 기념하지만 이 많은 나이인 사극 제작을 통한 대중들의 정치적 단결을 완화시키기 위한 조치로 이런 사극 제재 조치를 감행했다는 추측도 거론되기도 할 것이다. 이 때문에 China에서는 해외 영화도 극장에서 상영되려면 엄격한 광전총국 검열 기준을 통과해야 한다. 올해 8월부터는 행정부, 신문 츄루팡쵸은 총국이 3개월, 애국적 내용의 고전 TV드라마 86편을 방송하는 대신 오락성이 강한 사극 등 드라마 방영을 금지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역시한 금지 대상에는 청춘 남녀 주인공의 로맨스를 다룬 멜로물로에 달러 연예인이 나오는 드라마도 포함되어 있고, China국은 1반 영화에 이어애니메이션도 검열의 대상으로 하다. 광전 총국 검열 기준으로 만화가 쟈은도우은닝(22)만화는 China사람의 상념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민족의 자존심을 짓밟겠다는 용의로 체포되기도 했어요. 돼지 머리를 가진 China인을 그린 풍자 만화를 그려 China인에게 모욕감을 줬다는 것이 그 이유일 것이다. China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았던 영국 애니메이션 '페파피그'도 검열대상으로 비록 독독의 시간을 보냈습니다. 페파피그가 젊은층이 반기성세대 운동의 상징으로 활용되고 있다고 해서 검열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


    그래서 얼마 전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우리 과인라의 영화 기생충도 광전총국 검열 기준에 의해 검열대상이 되었습니다. 칭하이 성 시닝 FIRST 청년영화제 측이 폐막작으로 상영하던 기생충은 폐막 전날 기술적인 이유로 상영이 취소됐습니다. 현지 영화계 관계자의 귀띔에 따르면 기생충 주제가 빈부격차 문제를 다루는 바람에 차이나 정부의 심의를 통과하지 못했습니다. 이런 검열 기준에 따라 몇몇 영화가 차이나에서 상영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


    엄격한 검열 기준 때문에 제목을 바꿔 상영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위대한 소원'은 '작은 소원'으로 바꿔 상영됐다. 위대한이라는 보현이 금기를 위반했다는 게 그 이유입니다. China에서는 "위대한 투쟁", "위대한 꿈" 등 정치적으로 쓰이는 용어인데, 영화 제목에 쓰이는 것이 부적절했다고 할 수 있다. 라우예 감독의 '지옥연인'은 '바람 속에 빗물로 만든 구름이 있다'로 개제하여 상영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2년간 심사 과정을 거친 결과라고 할 것이다. 조금 까다롭고 여러 부분에서도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지만 이런 부분도 China의 문화 중 하나라고 생각하면 조금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저는 최근까지 성균관대학교 China대학원이었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