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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11부터 자율협력주행 주간 “자율협력주행 기술개발업계 한자리에” 볼까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7. 07:04

    국토 교통부(장관 김현미)은 11월 11하나로 15의 하나까지 1주일 한 동안 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 상호 호환성 시험, 군중 주행 기술 시연,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나를 집중적으로 개최하는 자율 협조 주행 주간면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지난 달 15하나'미래의 자동차 국가 비전 선포식'을 통해서'자율 주행 기반의 미래 교통 체계의 실현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자율협력주행은 자율주행차가 도로 인프라(기반시설) 또는 다른 자동차와 통신하여 스스로 위험. 상황을 극복하는 기술*로 이번 전략의 핵심요소 중 하나입니다.* 자율주행 차량센서로 주변환경을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차량간, 차량-인프라간 통신으로 정보를 받아 차량센서의 한계를 보완하고, 이번 자율협력주행주간을 통해 국가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후속조치를 체계적으로 준비하여 자율주행 상용화의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자율협력주행주간 행사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자율 협조 주행 인프라 상호 호환성 시험 및 기술 교류회(11.11~15)>​, 자율 주행 시험 도시인 경기도 화성 케이 시티(K-City)에서 1주일 한개까지 다양한 쿵키오프에서 제작한 한화기 기지국 등의 자율 협조 주행 통신 장비가 서로 이상 없는 정보를 주고받는지 시험하는 상호 호환성 시험 행사를 개최합니다. ​ 상호 호환성 시험 행사는 2018년 상반기를 시작으로 4회째입니다. 미쿡에서만 이루어지던 상호호환성 시험을 해외 인증기관과 협력하여 한국에서 개최함으로써 국내 대기업이 기술개발에 드는 비용과 때때로 절감하고 쉽게 기술보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왔습니다.*47제품, 9억 4천만원 삭감 추정(해외 출장비 시험 참가비 등 지에품당 2천만원 삭감)​ 이번 시험 행사에는 현대 모비스, LG이노텍, 이시스 등 20개 기관이 참가합니다. 특히 기존 시험과 달리 K-시티 시험도로를 활용한 실도로 주행을 통해 급제동, 급가속 정보 재공 성능도 확인하겠다는 것입니다.​ 한편 시험 행사 하루 11하나는 자주 공조 주행 통신 및 보안 관련 기술 교류회와 쿵키오픈 뒤(뒤)회도 개최됩니다.NXP, 퀄컴 등 통신 관련 선도기업들이 최근 동향을 공유하고 다양한 통신기술에 대한 생각을 수집하여 자율협력 주행산업 발전방향 및 정책 추진방향을 논의할 예정입니다.​<화물차의 군중 주행 여주 시험 도로 시연(11.12)>​ 12하나 전화 하나에는 여주 시험 도로*에서 토우레하 저보고 가서 연결된 40톤 급 대형 트럭 2대에서 화물차의 군중 주행 기술을 시연할 의도죠.*자율 협조 주행의 기술 개발 때문에 중부 내륙 고속 도로 내 7.7km구간에 구축한 전용 시험장으로 도로 차선 및 시설이 하나 반고 속도로 오고 주행 조건이 재발이나 ​ 이번 시험에서 국토부는 'V2X(차량-사물 간 통신)기반의 화물차의 군중 주행의 운영 기술 개발*'사업을 통해서 개발된 ▲ 군중 차량 유지 기술, ▲ 한개 반 차량이 군중의 차 사이에 파고들 때 차량 간격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기술, ▲ 전방의 위 함.상황 발생 시 차량 간 통신에 따른 동반 긴급 제동 기술 등을 선 보입니다.*(사업비)131억원(기간)'18.4~'21.12(연구 기관)의 도공, 현대 차, 카카오, 국민대, 데당히데 등 ​ 국토부는 2021년까지 군중 주행 차량을 4대까지 확대하고 실제 고속 도로에서 실증하고 사실 때 때 군중 주행 운영 관리 어플리케이션이라는 경쟁력 있는 기술을 추가 개발할 의도입니다.군중 주행 기술이 상용화되면 연비 향상*, 배출가스 저감 등의 효과와 함께 대형 교통문제 발생 감소도 기대됩니다.*선두 화물차는 4.5%, 후속 차량은 10%의 연비 개선 효과 ​ 국토부는 연구 개발 성과를 민간이 활용하고 상용화할 수 있도록 기술 이전, 컨설팅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생각입니다.​<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나(11.15)>​ 마지막으로 15하나 금요일의 하나는 코엑스에서 국토부가 작성 중인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지침 초안을 민간에 유 출하는 '자율 차 사이버 보안 세미나'를 개최합니다.자율차 사이버 보안의 안전성 확보는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한 필수 조건입니다. 하지만 아직 국제기준이 마련되지 않아 자율주행 관련 국내 대기업들이 기술개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민간 대기업이 자율차 개발 시 참고할 수 있는 자율차 사이버 보안지침이 책정되면 이런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UN WP.29의 사이버 보안 전문 의사 기술회*의장단을 비롯한 국내외의 전문의의 발표와 토론도 함께 진행하고 국제 안전 기준 동향 및 국내 사이버 보안의 준비 현황을 공유하는 의도입니다.*UN WP.29의 사이버 보안 전문 의사 기술회:UN산하 자동차 보안 안전 기준 국제 협의 기구에서 가운데 국가, 강하지만 믹크 하나 폰 등 국가 관련 단체 등이 참여하고 ​ 국토 교통부 킴상속 자동차 관리관은 "이번의 자율 협조 주행 주간을 통해서 자율 주행의 생태계 활성화, 기술 개발 지원, 관련 제도 정비 같은 다양한 성과를 얻을 수 있다고 기대된다."면서"2027년 완전 자율 주행의 상용화를 목표로 한'미래 자동차 산업 발전 전략'이 이뤄지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속 조치를 추진하고 체계적인 준비를 하는 "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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