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치동유방외과 - 갑상선자극호르몬과 TSH수치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11:52

    대치동 유외과 - 갑상선 자극 호르몬과 TSH 수치


    >


    안녕하세요 대치동 유방외과 강남서울외과입니다.갑상선에 대한 검사나 진단을 받아 보면 갑상선 자극 호르몬(TSH 수치)에 대한 이야기를 듣습니다.이번에는 가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다소 받는 갑상선 자극 호르몬이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목 부위에 있는 갑상선은 갑상선 호르몬을 분비해 우리 몸의 성장과 대사 활동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다소 음영한다.1조 같은데 어떤 호르몬이 분비가 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자극이 필요한 것처럼 갑상선 호르몬 역시한체에서 원활하게 방출되기 위해서는 갑상선 자극 호르몬의 도움이 필요하다.갑상샘 자극 호르몬은 시상하부에서 만들어지는데 뇌하수체 전엽에서 분비돼 갑상선에 작용해 갑상샘 호르몬이 제대로 만들어지고 분비될 수 있도록 한다.


    >


    갑상샘 자극 호르몬이 갑상선에 1은 챠후그와 같습니다.일갑상선 여포를 덮는 상피세포가 잘 자라도록 하여 갑상선의 발육을 촉진시킵니다.2. 갑상선 조직과 혈장의 사이의 아이 오딘 이온 농도 차이를 1우 쥐, 상피 세포에 아이 오딘 이온이 잘 들어오도록 합니다.이때 생성한 아이오딘은 갑상선 호르몬을 만드는데 사용됩니다.3. 갑상선 호르몬이 하고 이오디은화티로닝(T3)과 티록신(T4)의 합성을 돕습니다.4. 갑상선 호르몬이 혈액에 방출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작용을 할 것입니다.갑상샘 자극 호르몬(TSH의 수치)은 혈액 내 정상치가 0.4~4.0uU/mL이 있지만 병원이 자신의 검사실의 측정 방법에 따라서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갑상선 자극 호르몬은 주로 어떤 진단에 이용을 하게 되는 것입니까?갑상선에 관련된 질병을 진단하기 위해 혈액 속의 갑상선 자극 호르몬 수치를 측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보통 갑상선 호르몬의 혈중치와 함께 측정하여 갑상선의 이상이 몸의 어느 부분에서 시작되었는지를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인공적으로 생산한 갑상선 자극 호르몬으로 갑상선암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시상하부과의 뇌하수체 기능이 과잉하여 갑상선 자극 호르몬 분비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이외에도 1차성 갑상샘 기능 저하증 이과의 항진증의 초기 단계에는 갑상선 호르몬이 보상적으로 작용한다.간단히 설명하면 갑상선 기능 저하증이 있을 때는 갑상선 자극 호르몬이 증가하고 갑상선 기능 항진증 시에는 갑상선 자극 호르몬이 감소하는 것이 관찰된다는 것입니다.이것은 갑상선 호르몬 자체의 측정보다 민감하게 갑상선의 기능을 반영한 결과이기 때문에 초기 검사로 유효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감사하다.


    >


    >



    댓글

Designed by Tistory.